2013/05/29

Camera!! Visual Effect!!

바야흐로 비쥬얼한 시대입니다. 소위 카메라 장인(?)들만의 전유물이던 DSLR이 대중화되기 시작한지도 언.... 꽤 오래되었고(흠흠)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샤방샤방한 사진을 찍어 지인들과 공유하는건 너무도 흔한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Veckon에서도 즐거운 분들과의 즐거운 시간, 사랑스런 분과의 사랑스런 시간, 끔찍한 분들과의 끔찍한 순간을 기억하고 남기실 수 있도록 Camera function을 추가하였으며 Visual Effect를 더해서 좀더 재밌는 시간을 가지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자 그럼 우선, 간단한 사용법을 한번 알아볼까요? 밑에 얼굴 부은 말단 사원님의 (전날 비온다고 막걸리와 동동주를 양껏 먹었다는 얘긴 안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보시죠. A와 B의 카메라 마크가 보이시죠? 자 일단 self 카메라인 A만 보실께요. B는 잠시 뒤에 :)


A 버튼을 띡! 눌렀다. 그럼 아래와 같이 왼쪽의 임시 공간에 사진이 위치하게 됩니다. 여기서 사진을 살짝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저장이 가능하시고, 왼쪽 밑에 있는 SNS 버튼을 이용하시어 지인들과의 공유도 가능하겠죵? 자 여기까지 쉽죠? 어렵지 않습니다~ 어려운 분, 혹은 불편하거나 개선해야되겠다는 점이 눈에 띄시는 분께서는 Veckon의 Feedback을 통해 바로 날려주시면 반드시 감안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Visual Effect로 넘어가볼까요? Visual Effect는 유저분들 각자의 영상 창에 클릭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필터 효과를 넣으실 수가 있겠는데요, 1차적으로는 아래의 10가지 Effect를 적용하였고 추가적으로 좀 더 특이하고 재밌고 멋진 효과들을 조금씩 업데이트 해나갈 생각입니다. 아! 필터를 적용한 상태에서 사진 촬영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 오늘 하루 정신건강에 해로우실 수도 있으니 사진은 가급적 오래 보시는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자 그럼, 뭔가 살짝 찝찝하죠? 아까 제일 위에 B 버튼... 이건 뭐지?? 하시는 분들을 위한 마지막 순서. 대화에 참여하고 있는 친구들의 단체샷 버튼을 살짝 추가해보았습니다. 클릭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참석중인 분들의 단체샷을 남기어 의미심장한 곳(?)에 활용이 가능하시겠습니다. 역시 오래 보시는걸 권장하지 않습니다. :)


사진은 흔히 시간의 예술이라고 하죠. 사람을 찍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몸에 묻은 시간, 꽃이 아니라 꽃에 핀 시간, 풍경이 아니라 그 풍경에 담긴 시간을 남기는 것입니다. 철학 담론을 하자는건 아니구요 :) 어릴적 사진, 젊을때의 사진 (갑자기 슬프네요), 그리고 좋은 곳을 방문했을 때 남겨놓은 사진에는 분명히 그 때의 시간이 아롱지어 있습니다.

Veckon이 처음 시작된 지점은 '화상을 이용한 소통이 진심으로 필요한 곳'입니다. 소중한 분들과 소통을 하는 그 위대한 순간을 언제든 남겨놓아야 하지 않을까요? 많이 사용 부탁드립니다~ :)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소중한 순간이라고 생각하는 Vecko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