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8/27

마루(Maru)를 내어 드리겠습니다!!

마루라는 공간은 과연 우리에게 어떤 곳이었던가요. 집안의 중심, 집에서 단일 공간으로 가장 넓은 곳, 누워서 과일을 먹으며 티비를 보는 곳. 여러가지가 있겠죠? 자 그럼 과거 우리의 전통가옥을 기준으로 한번 볼까요?


너무 멋진 전통 마루이지요? 때론 대청이라고도 불리웠던 이 공간은 집안의 중심이자 모든 동선이 거쳐가는 공간이었습니다. 안방과 건넌방, 사랑방과 누마루, 채와 마당 사이의 매개공간이자, 식사, 취침, 여가, 독서 등 일상생활의 중심 공간이었던 것이죠. 오늘날 역시 가족이 모이는 집 안의 중심 공간이자 각 방을 연결하는 통로로서의 공간, 음식을 먹고 잠도 자고, 얘기를 나누는 공간. 과거와 다를 바가 전혀 없고, 다를 이유가 없겠지요.

Veckon에서 여러분들만의 마루를 준비합니다.


추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시켜나갈 예정 입니다만, 우선적으로 담긴 마루의 기능을 아래와 같이 간단히 소개 드립니다.

1. 프로필 
배경화면 변경, 간단한 프로필(혹은 메세지) 작성, SNS 연결 등을 통해 자신만의 마루를 꾸며볼 수 있습니다.
↓ 요런 식으로요 :-) 


한편, 프로필 내에서 현재 가장 중요한 기능은 영상 통화 연결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위의 녹색 버튼은 마루 주인의 상태를 표시함과 동시에 마루 주인의 영상 통화 방으로 입장을 요청합니다!! 만약 자기 자신이면 자신의 방으로, 상대방의 마루라면 상대방에게 영상 통화를 요청하는 것이죠. 상태가 Offline이나 busy 상태라면 당연히! 통화 연결은 불가합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


2. 친구 리스트
네, 친구리스트 입니다. SNS 계정 연결을 통해 친구 추가가 가능하며, SNS를 통한 대화 초대, 친구 페북 사이트 방문이 가능합니다. SNS 계정을 연결했는데 친구가 안 보인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하면 바로 친구들이 나타납니다. 친구리스트 자체 기능과 이를 이용한 부가적인 기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니 지켜봐주세요! :)



'큰 뜻을 품은 (아직은) 작은' Veckon의 업데이트는 계속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조언과 도움 부탁드릴께요. 그 한마디 한마디가 어마어마한 힘과 에너지로 충전됩니다. 
조만간 또 뵙죠. 함께 행복한 가을을 준비하는 하루하루, 순간순간이 되시길!


함께 가야 진정 행복한 것이라 믿는 Veckon 드림

댓글 없음:

댓글 쓰기